다이어트 샐러드와 드레싱 만들기 레시피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는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맛있는 드레싱과 함께 야채와 재료의 맛이 훨씬 풍부해집니다.
다이어트 샐러드 레시피와 드레싱 만들기를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샐러드
샐러드는 다양한 채소와, 견과류, 과일 등 취향에 맞는 재료를 섞어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메인이 채소로 섬유질과 비타민 등 영양등을 섭취할 수 있고, 단백질이 풍부한 재료를 곁들여 균형 있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샐러드를 애피타이저로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메인 요리로 만들어 먹습니다.
샐러드는 간단한 홈메이드 드레싱과 신선한 야채를 함께 드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샐러드에서 야채 이외에 곁들이면 좋은 재료는 단백질이 풍부한 것들입니다.
단백질이 포함된 재료에는 닭고기, 새우, 계란, 아보카도, 두부, 버섯 등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닭가슴살을 삶거나, 올리브유에 살짝 구워서 사용합니다.
새우는 올리브유에 마늘, 소금, 후추를 넣어 익혀 먹습니다.
계란은 수란 또는 삶은 계란으로 사용합니다.
아보카도는 그래도 한입크기로 썰어 야채 위에 올려 곁들여 먹습니다.
두부는 물기를 꼭 짠 후 큐브 모양으로 올리브유 또는 들기름에 굽습니다.
버섯은 씻지 않고 젖은 종이타월로 먼지를 털어낸 후 팬에 굽습니다. 이때 버섯은 높은 열로 재빠르게 구워 버섯의 풍미를 높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한 끼에 단백질이 풍성한 샐러드를 모두 다르게 체중 조절 식단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단은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으면서 샐러드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샐러드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영양소등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레시피
-리코타 치즈 계란 샐러드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재료는 리코타 치즈입니다. 부드럽고 담백하면서 달콤한 맛 때문에 샐러드의 야채와 잘 어우러집니다. 야채에 부족한 단백질을 치즈와 계란으로 채우고 견과류를 곁들이면 불포화지방산과 에너지원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훌륭한 식단이 됩니다. 리코타 치즈는 가정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
재료 : 양상추, 로메인, 양파, 방울토마토, 오이, 당근, 아몬드, 호두, 피칸, 피스타치오, 올리브유, 리코타 치즈
- 양상추, 로메인, 양파 등 원하는 야채를 씻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 큰 그릇에 작게 자른 야채를 올려놓습니다.
- 방울토마토, 오이, 당근 등을 한입 크기로 작게 썰어 올립니다.
- 삶은 계란을 슬라이스로 썰어 야채 위에 함께 올립니다.
- 아몬드, 호두, 피칸, 피스타치오 등 원하는 견과류를 토핑으로 올립니다.
- 마지막으로 리코타 치즈를 스푼에 하나씩 떠서 4~5 덩이를 올립니다.
- 올리브유를 전체적으로 한 바퀴 두르고 발사믹 크림소스를 뿌리고 맛있게 먹습니다.
드레싱 만들기
발사믹 드레싱
발사믹 드레싱은 샐러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드레싱입니다. 만들기 쉽고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재료 : 발사믹 식초, 올리브유, 마늘 다진 것, 레몬즙, 꿀 또는 시럽, 소금, 후추
- 올리브유를 4스푼 정도 따른 후 발사믹 식초 2스푼을 넣습니다.
- 마늘 다진 것을 1 티스푼 넣습니다.
- 레몬즙 2스푼을 넣습니다.
- 꿀 또는 시럽을 한 스푼 넣습니다.
- 취향에 따라 소금과, 후추를 조금 넣습니다.
- 재료를 모두 잘 섞어서 샐러드 위에 뿌려줍니다.
유자 드레싱
유자 드레싱을 상금함과 달콤한 맛으로 모두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유자청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 유자청, 올리브유,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금, 후추, 레몬즙(선호에 따라 넣을 수 있습니다.)
- 올리브유 4스푼을 넣습니다.
- 유자청 2스푼을 넣습니다.
- 레몬즙 1스푼을 넣습니다. (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됩니다.)
-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반 티스푼 넣습니다.
- 소금, 후추를 조금 넣습니다. (생략 가능합니다.)
-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샐러드 위에 뿌려줍니다.
바질 드레싱
바질 드레싱은 파스타에도 어울리며 샐러드에도 밸런스가 좋습니다. 시중에 바질 스프레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생바질이 있으시면 갈아서 올리브 유에 넣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재료 : 바질 스프레드, 올리브유, 마늘 다진 것, 레몬 즙,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금, 후추
- 올리브유 4스푼을 넣습니다.
- 바질 스프레드를 2스푼 넣습니다.
- 레몬즙 2스푼을 넣습니다.
- 마늘 다진 것을 한 티스푼 넣습니다.
- 홀그레인 머스터드 반 티스푼과 소금, 후추를 조금 뿌립니다.
-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