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들어도 맛있는 브런치 메뉴와 스무디를 소개합니다.
브런치
브런치는 영어의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단어가 조합된 표현으로 늦은 아침이나 이른 점심을 먹는 것을 뜻합니다. 브런치는 종종 주말이나 특별한 날에 먹기도 했는데, 미국 드라마에서 유행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평소에도 브런치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브런치는 먹기에 간편하지만 식사가 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됩니다. 브런치 메뉴는 문화와, 지역에 따라 모두 다르고 개인 취향에 따라 구성되기도 합니다. 대중적인 메뉴로는 에그베네딕트와 팬케익이 있습니다. 곁들여서 샐러드 과일 그래놀라와 요거트를 함께 먹습니다.
다양한 요리를 한 번에 즐기기에 좋은 브런치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사가 되었습니다. 달콤한 것부터 짭짤한 요리가 함께 구성되며, 트렌디한 카페나 비스트로에서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편안하게 홈메이드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브런치 메뉴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브런치 메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브런치 메뉴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는 달걀빵 샐러드 과일 스무디 커피등입니다. 이러한 재료를 취향에 맞게 구성하여 식단구성을 합니다.
달걀을 이용한 에그베네딕트는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까지 훌륭한 음식입니다. 햄 또는 홀랜다이즈 소스를 곁들인 구운 잉글리시 머핀에 수란을 얹은 요리입니다.
에그베네딕트에 간단한 샐러드가 곁들여지면 멋진 브런치 메뉴가 완성됩니다.
1. 만드는 방법은 수란을 먼저 만듭니다.
2. 끓는 물에 식초를 한 스푼 넣습니다.
3. 다음 달걀을 넣고 동그랗게 시계방향으로 휘저은 다음 흰자가 익어가면 국자로 건집니다.
4. 잉글리시 머핀을 팬에 굽습니다. 구운 잉글리시 머핀빵 위에 홀랜다이즈 소스를 바릅니다.
5. 소스를 바른 빵 위에 수란을 얹고 햄 또는 소금 후추를 살짝 뿌려 줍니다.
팬케이크는 아침식사에도 활용되고 브런치 메뉴로도 좋습니다. 팬케이크에 생크림과 아이스크림을 얹고 과일을 올린다면 예쁘고 맛있는 팬케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브런치 메뉴는 비주얼도 중요합니다. 간편하지만 멋스럽게 먹을 수 있는 포인트도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와플도 팬케이크처럼 아침식사에 많이 먹는 요리입니다. 와플 역시 과일과 생크림 베이컨 등과 함께 먹습니다.
프렌치토스트는 폭신한 빵에 계란을 입혀 구운 빵으로 포만감이 높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과일 요구르트 베이컨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오믈렛은 계란을 풀어 스크램블처럼 구운 후 돌돌 말아먹는 달걀 요리입니다. 오믈렛 안에 간단한 야채나 베이컨 치즈 등을 넣어 맛을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1. 달걀 3개를 충분히 풀어 줍니다.
2. 달걀 푼 물에 우유 두 스푼과 소금 한 꼬집을 넣어줍니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센 불에서 달걀을 부어줍니다.
4. 달걀물 표면이 익으면 젓가락으로 두세 번 휘휘 저어줍니다.
5. 불을 약불로 줄이고 뒤집개로 달걀을 접으면서 반달 모양으로 만듭니다.
해시브라운은 감자를 으깨어 모양을 다진 후 튀긴 음식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으며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과일은 종류를 가리지 않고 제철 과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는 양상추 새싹 로메인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제철 야채를 얹고 그 위에 발사믹 소스나 올리브유를 두르고 메인 요리와 함께 먹습니다.
스무디는 과일이나 야채를 섞어 갈아 만든 음료입니다. 메인 요리에 맞추어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재료를 선정하여 만듭니다.
스무디
오렌지 선라이즈 스무디
- 오렌지 1개
- 망고 반 개 또는 망고주스 반컵
- 그릭요거트 반컵
- 꿀 또는 가베 시럽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부드럽고 크리미 해질 때까지 블렌딩 합니다. 상큼하고 달콤한 스무디를 맛있게 즐깁니다.
꿀호두 스무디
- 단백질 파우더 1스푼 (없을 경우 생략가능)
- 바나나 1개
- 아몬드 우유 1컵
- 계핏가루 조금
- 호두 5알
- 꿀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섞습니다. 부드럽고 크리미 해질 때까지 블렌딩 합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꿀호두 스무디를 즐기시면 됩니다.
맛있는 브런치와 스무디로 건강하고 즐거운 식사를 즐기시기 바랍니다.